네오베이에서 이베이의 물품들을 구매할때는 무조건 PAYPAL 이라는 온라인 결제기관을 통해서 결제를 합니다. 판매자가 물품을 보내지 않거나, 물품에 하자가 있는 경우에 PAYPAL 에 제소를 할 수 있으며, 여기서 승소하게 된다면 결제한 금액을 강제 인출하여 구매자에게 돌려주게 됩니다. PAYPAL 클레임을 신청할 수 있는 기간은 결제 후 45일 이내이며, 클레임이 진행 되면 20일의 Dispute 기간을 거치게 되고 그 기간동안 판매자와 합의가 되지 않으면 Claim 으로 넘어가게되어 페이팔의 심사를 거쳐 결과가 나오게 됩니다. 보통 총 클레임 진행기간은 30~40일 정도가 소요되며, 상황에 따라 더 길어지거나 짧아지는 경우도 있습니다.다만, 페이팔 클레임에서 승소하더라도 판매자의 페이팔 계좌에 돈이 충분치 않다면 전액환불이 되지 않는 경우도 있는데 이 경우에 네오베이에서는 판매자에게 환불 받은 금액만큼만 고객님께 환불해 드릴수가 있습니다. 따라서, 이베이에서 물품을 구매하실때는 사전에 판매자의 신용도나 판매횟수등을 꼼꼼하게 체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네오베이의 공동 아이디 보호를 위해 이베이에서 이미 낙찰받은 물품들에 대해서는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다만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경우 판매자에게 문의는 해드릴수 있으며, 판매자와의 합의하에 취소여부가 결정됩니다. 다만, 취소시 드는 비용(반송비, 취소수수료)은 고객님께서 부담하셔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환불은 고객님께서 결제하신 방법 그대로 환불이 됩니다. 카드로 결제하신 경우 카드 승인취소(6개월 이내) 되며, 실시간 계좌이체로 결제하셨을 경우 계좌이체 취소(결제 후 60일 이내)로 환불 되시며, 무통장 입금 결제의 경우는 환불 신청일 다음날 오전에 처리됩니다.카드 승인 취소의 경우 고객님께서 취소 확인 가능한 시간은 영업일 기준 5~7일정도 이후이며 해당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내역 확인 가능합니다. 이미 카드 대금 납부 하신경우 다음달 결제액에서 마이너스 처리가 됩니다.계좌이체 취소의 경우 고객님의 계좌로 입금되는 시간은 대략 3~5일정도 소요되시며 계좌이체 하신 통장으로 입금 됩니다.
네오베이는 고객님께서 선택하신 물품을 구매,배송 대행해드리는 업체이며, 물품의 하자나 판매자의 사기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따라서 네오베이에 직접적인 배상책임을 물으실 수는 없지만, 고객님의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판매자나 배송사에 클레임을 진행하여 고객님께서 보상을 받으실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주로 판매자에게 PAYPAL CLAIM 을 걸어 대응하게 되는데 클레임에 승소하여 물품가를 환불 받게 되면 환불 받은 금액을 고객님께 보상해 드리고 있습니다. 다만 이과정에서 발생하는 반품비용이나, 이미 소요된 국제운송비, 관부가세 등은 환불이 불가능하니 이점 참고하시고 물품을 선택하시기에 앞서 판매자의 신용도를 꼼꼼하게 체크해 보셔야 합니다.특히, 이베이의 경우 전시용이나 부품용으로 고장난 물품을 판매하는 판매자도 많습니다. 이런 물품들을 구매하신 경우에는 반품 진행을 해드리기가 어려우니 사전에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상품 설명에 (broken, not working, untested, as-is, no return accepted) 등의 문구가 있는경우 반품 진행이 불가 합니다.